[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 LINC3.0사업단은 지난 2월 16일 '2023년 LINC3.0사업 최종 자체평가 발표회 및 지자체 연계·협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3년도 LINC3.0사업단(단장 이용환)의 주문식 교육과정 운영 성과와 지자체 연계·협업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대학-산업체-지자체와의 지산학협력의 생태계 조성 및 지산학 협력의 소통과 성과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달영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자체-산업체-대학이 함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에 힘을 합쳐 노력하자고 하였으며, 향후 RISE를 대비한 대전광역시, 동구청과의 다양한 프로그램의 운영을 제안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대전광역시 동구청 박규영 정책개발협력실장, 고진모터스 강중환대표, 남대전종합서비스 장영우대표, 경덕산업 진관휘 대표, 준오헤어 박상규본부장, 건일엔지니어링 길상원대표 등 다양한 분야 산업체 대표 및 인사가 참석하였다.
LINC3.0 사업에 참여한 대학내 교직원이 모두 참여하여 △기업협업센터(ICC)의 공유·협업 프로그램 △공용장비지원센터 운영 성과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LINC3.0주문식교육 12반 운영 추진현황 및 주요 성과의 발표를 통해 대학-지자체-산업체가 함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2024년에 우송정보대학은 지역 사회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인재양성, 글로컬 역량강화, 지역 정주 여건 정착화를 위해 산업체, 지자체, 공공기관 등의 다양한 분야와의 교류를 통해 지산학연 협력체계 구축 확대와 다양한 교류로 보다 더 우수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산학협력과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