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타마고 프로덕션 유튜브 채널에 인기 밴드 큐더블유이알(QWER) 구성원들의 청양투어패스 사용과 힐링 체험 영상을 게시했다고 11일 밝혔다.
QWER은 300만 구독자를 가진 피지컬 갤러리 김계란이 기획 육성한 밴드다. 인기가 높은 창작자(크리에이터)와 일본 아이돌을 ▲Q(쵸단-드럼, 61.8만 유튜버) ▲W(마젠타-베이스, 48.5만 유튜버) ▲E(히나-기타, 410만 틱톡커), ▲R(시연, 보컬, 일본 NMB 48 아이돌 출신)로 구성한 이 밴드는 유튜브와 트위치, 틱톡 등 다양한 채널에서 총 1,000만 팔로워를 자랑하고 있다.
QWER 구성원들은 이날 바쁜 일정 속에서도 자유여행 기회를 얻어 청양투어패스를 직접 구매하고 사용하면서 유쾌 통쾌 상쾌한 이야기를 남겼다.
청양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한 구성원들은 시내를 돌면서 고추 구기자 모양의 가로등을 신기해하며 패스 가맹점인 카페 ‘던오브마운틴’을 방문, 투어패스 사용법을 배우고 여러 가지 음료로 쉼과 여유를 즐기며 젊은이 특유의 거침없는 대화와 재치를 영상에 담았다.
이후 구성원들은 길을 걷다 ‘원더풀 명품 찹쌀 꽈배기’에서 투어패스 무료 꽈배기를 먹으며 “대박 맛있다, 정말 맛있다”라는 감탄사를 연발했다.
이어 버스를 타고 장소를 옮긴 구성원들은 ‘칠갑산골’ 식당에서 참게장 정식과 버섯전골, 수육, 묵무침 등으로 이른 저녁을 즐기면서 투어패스 5% 할인을 받았다.
식사 후에는 장승공원과 알품스 공원에서 관광 캐릭터 ‘청양이’를 만나 싱글 1집 주제곡 ‘디스코드(Discord)’와 수록곡 ‘수수께끼 다이어리’ 챌린지 영상을 촬영했다.
또 목재 문화․자연사 체험관에서 닥터피쉬 체험과 쌍방향(인터렉티브) 미디어 체험을 즐기고 칠갑산 천문대를 찾아 천체투영실 영상을 시청하고 관측실에서 직접 별세계를 체험하는 등 청양의 매력을 마음껏 즐겼다. 구성원 중 한 명은 망원경으로 달을 관찰하면서 “모공이 너무 많아!”라는 표현으로 영상에 발랄함을 더했다.
구성원들은 투어패스를 사용하면서 청양의 다양한 관광지와 카페, 식당 등이 가진 장점을 듬뿍 느낀 가성비 만점의 여행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구성원들과 ‘청양이’가 함께한 챌린지 영상은 청양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게시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인기와 화제를 끌고 있는 QWER 구성원들이 직접 청양투어패스를 사용하고 여행하는 모습을 공유함으로써 젊은 세대들에게 청양의 좋은 이미지를 전파하고 청양투어패스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후속 효과를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