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 자율전공학부 스포츠경호전공 전원이 11월 27일에 대전 스포츠과학센터 현장견학을 실시했다고 알려왔다.
이번 대전 스포츠과학센터 현장견학을 통해 기초체력과 전신반응시간검사와 동적평형성 측정기 및 시각반응시스템을 체험하였다. 더불어 운동부하검사, 무산소성 파워, 근관절기능검사, 젖산분석, 폐기능 검사 등 전문체력측정법 견학을 통해 예비 생활체육지도자로서 전문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다.
대전 스포츠과학센터는 대전광역시 소속 엘리트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기초체력과 전문체력은 물론 부상 재활 트레이닝, 근기능 향상 트레이닝, 대회지원 컨디셔닝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스포츠과학센터를 전국적으로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스포츠 과학적 훈련의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 운동선수의 경기력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현장견학 중 질의응답을 통해 스포츠과학센터의 인턴쉽 과정 등 취업의 발판을 확인할 수 있었고, 생활체육지도자로서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역량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율전공학부 스포츠경호전공은 태권도, 유도, 주짓수, 경호무도, 생활체육, 스포츠테이핑, 스포츠마사지 등 실기 중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생활스포츠지도사, 경비지도사, 생존호신술지도자, 무도단증 등 자격취득과정 운영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밴드 - 가치를 만드는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