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 LINC3.0사업단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는 ‘2023 산학협력 EXPO’에 참가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과 함께하는 산학협력, 담대한 혁신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대전 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2023년 11월 8일~10일 3일간 315개 대학·기업·유관기관이 참여하여 개최되었다
우송정보대학 LINC3.0사업단(단장 이용환)은 58개의 산업체와 함께 12개 반 211명의 수요맞춤성장형 교육과정 및 채용약정을 공동으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2023 산학 EXPO'전시관에서는 대학의 중장기 발전 계획에 따른 인재 양성과 LINC사업의 우수 사업성과로 '스마트기계정비반의 캡스톤디자인 우수작품 친환경 진동 우산털이기'를 전시하여 장마철에 우산 비닐을 많이 사용하는 점을 고려하여 일회용 비닐 사용억제 등 친환경 보호를 목표로 설정하고 현 비닐 사용량의 10%는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며 작품을 개발(지도교수 정민호) 전시하였다.
또한 대전전시관에는 지역사회 문제해결 리빙랩 작품 '시각장애인용 횡단보도리더기'를 전시하여 시각장애인의 신호등 사고율 감소 및 스마트 지팡이의 휴대성을 높여 시각장애인의 안전한 횡단보도 보행을 지원하는 작품으로 LINC참여학과 스마트팩토리반, ICT융합반 학생들이 참여하여 개발한 작품이다.
더불어 '대전권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가 주관하는 '2023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준오헤어반 김재경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