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은 2023년 1월부터 2023년 7월까지 영국 본머스 앤 풀 컬리지(Bournemouth & Poole College) 대학으로 뷰티디자인학부 재학생 4명, K-마이스터스쿨(K-뷰티 전공) 재학생 2명 등 총 6명을 영국 뷰티 국가 자격과정 이수를 위해 해외교육 파견을 보낸다고 알려왔다.
이번 해외교육에 참여하는 6명의 학생들은 6개월간 영국에서 헤어디자인 전공 VTCT의 Level 2 in Hairdressing 자격증을, 메이크업 전공은 City & Guilds의 Level 3 in Hair and Media Make-up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다.
우송정보대학은 2013년부터 영국 본머스 앤 풀 컬리지는 국제협력 프로그램 공동운영에 관한 협정을 맺고 매년 우수한 학생들을 영국에 파견하였다.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영국의 가장 오래되고 공신력 있는 직업교육인증기관(city & guilds)의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이는 세계 120여 개국에서 인정받아 글로벌 뷰티 인재 육성의 성장발판이 되고 있다
또한 뷰티디자인학부 정지영 학부장과 K-마이스터스쿨 K-뷰티전공 정소정교수는 영국 직업교육기간(city & guilds)의 지도자 과정을 이수하여 교육전반에 대한 원활한 운영을 책임지고 있다.
글로벌 뷰티디자인 코스는 뷰티디자인 학부와 K-마이스터스쿨 K-뷰티전공에 입학한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학년 동안 교내에서 집중식 영어 학습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국내 교육프로그램을 수행하고, 2학년 1학기에 영국유학을 통하여 국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우송정보대학 뷰티디자인학부 학부장 정지영 교수는 “가장 빨리 한국 대표명장으로 성장시키는 우송정보대학은 세계 유수의 직업교육기관과 협약을 맺어 글로벌 명장을 양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 글로벌 뷰티디자인 코스를 강화해 뷰티 국제 전문가를 보다 많이 배출하겠다.”고 밝혔다.
우송정보대학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국제교류와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국제적 감각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에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