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공동직장어린이집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한국기술교육대, 공동직장어린이집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2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기대 공동직장어린이집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사진
한기대 공동직장어린이집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사진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에듀케어· 위키포키· 굿티처 공동 주최의 전국 단위 공모전인 ‘제4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UCC공모전’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공동직장어린이집(원장 배설희, 이하 한기대 어린이집)이 작품명 ‘소문난 어린이집?’으로 참여하였고, 지난 26일 시상식에서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원을 자랑해요-가고 싶은 어린이집!'을 주제로 어린이집의 보육 과정을 생동감 있게 영상으로 소개하고 보육교직원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위키포키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온라인 표 50%와 전문가 심사 50%로 주제적합성, 완성도, 독창성, 흥미성, 활용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전문가 심사에 참여한 한 심사위원은 "이번 대회 출품작들은 '가고 싶은 우리 원'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가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었던 영상들이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매 순간 애쓰는 선생님들의 손길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배성희 한기대 어린이집 원장은 “우리대학 마스코트인 ‘코룡이’에 착안하여 대회에 참여하였는데 좋은 결과가 있어 너무 기쁘다. 이번 수상은 어린이집 직원과 원생 및 학부모님들은 물론 지역사회 관계자들까지 전 구성원들이 다함께 합심하여 이루어낸 결과이다.”라며 “공모전을 통해 구성원 모두가 우리원에 대한 자부심이 고취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계기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우리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더욱 높아지길 바라고, 우리원이 학교와 지역 사회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0년 3월 개원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공동직장 어린이집(충남 천안시 병천 한기대 내 소재)은 공동직장 어린이집의 설립 목적에 부합코자 지역사회 8개 기업(공공기관 포함)과 협약을 체결하여, 보육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동남구의 중소기업 근로자들과 맞벌이 가정의 육아고민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자체적으로 실시한 ‘2022년 재원 학부모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4.93점(5점 만점)을 받아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학부모 만족도도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