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청, 헤르메스 초등영어교실 운영을 위한 사전협의회 가져
대전서부교육청(교육장 김덕주)에서는 1일(화) 오후3시 교수학습 도움센터에서 헤르메스 영어교실 주관학교 업무담당자을 대상으로 2009년 겨울 방학 동안 실시될 서부 헤르메스 초등영어교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사전협의회를 가졌다.
서부 헤르메스 초등영어교실은 저소득층 자녀를 대상으로 영어 교육 격차를 해소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초등학교가 주관하는 직접수행 프로그램과 대학의 협력을 받아 실시하는 대학협력 프로그램으로 구분하여 운영되며,
직접수행 프로그램은 금성초, 대전장대초, 대전샘머리초, 대전도마초 주관하에 서부지역 초등학교 68교의 학생이 참여하며, 저소득층 학생 중에서 영어에 관심이 많고, 성실한 학생이 학교장 추천을 받아 참여하며, 5일 동안 20시간씩 단기 집중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대학협력 프로그램은 충남대학교와 건양대학교의 우수한 영어 프로그램과 교수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영어 교육 위탁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대전서부교육청 황한봉 초등교육과장은 "2009 하반기 서부 헤르메스 초등영어교실이 저소득층 학생과 학부모에게 교육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단비 같은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며 "이번 사전협의회가 성공적인 서부헤르메스 영어교실을 운영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김태영기자
저작권자 © 뉴스밴드 - 가치를 만드는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