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군 상징물 변경추진 설문조사 실시
상태바
예산군, 군 상징물 변경추진 설문조사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11.0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예산]

예산군은 현재 예산군 상징물을 변경하는 것을 추진하면서 이에 대한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연말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예산군 상징물은 심벌마크, 브랜드슬로건(NEW START YESAN), 캐릭터(예돌이), 군기(旗), 군의꽃(개나리), 군나무(은행나무), 군새(백로)가 있다.

예산군은 이 가운데 군조(새)와 군목(나무)에 대해 기존의 백로와 은행나무에서 각각 황새와 사과나무로 변경하는 것을 추진 중으로 이에 대한 예산군민의 의견을 묻기로 했다.

예산군에 따르면 기존의 백로와 은행나무는 예산군의 지역성, 이미지와의 연관성이 부족하고 또한 예산군이 추진하고 있는 황새마을 조성 등 황새 복원사업이 진행 중이고 사과 역시 예산군의 대표 농산물로 예산의 대외 이미지를 강화하는 등 시대의 변화와 현실의 흐름에 맞게 군 상징물을 변경해야 한다는 여론에 따라 이번 군 상징물 변경을 추진하게 됐다.

이에 따라 연말 까지 관내 기관단체, 주민, 각종 행사 때 군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군민 의견을 수렴하고 그 결과에 따라 내년에 군 상징물을 변경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예산군의 상징물의 효율적 관리와 대내외 공신력 확보를 위해 예산군 상징물 관리조례 제정도 병행 추진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