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이응노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제2회 이응노아카데미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21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북디자이너 정병규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대표이사 류철하)은 오는 25일 및 7월 2일 2회에 걸쳐 이응노연구소 주최로 <제2회 이응노 아카데미>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2회 이응노 아카데미>는 지난 5월에 개최된 이응노 문자추상 학술세미나 및 2021 이응노미술관 특별전 ‘문자, 문양, 패턴: 이응노의 문자추상’ 전시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행사이다.

항공대 인문자연학부 교수 우실하와 북디자이너 정병규가 강연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이응노의 문자추상을 동아시아의 전통 철학과 문화 속에서 해석하는 발표들로 구성되어 있다.

우실하 교수
우실하 교수

25일 첫 번째 아카데미에서는 ‘고암 이응노의 작품세계와 고대 동양문화’를 주제로 항공대 인문자연학부 교수 우실하의 강연이 진행된다. 7월 2일에 있을 두 번째 아카데미에서는 ‘고암의 세계와 문자추상의 자리’를 주제로 북디자이너 정병규의 강연이 준비된다.

류철하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이응노 아카데미는 갑골문과 같은 고대 한자와 한글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문자추상을 탄생시켰던 이응노 작품세계에 대해 한걸음 더 들어가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응노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미술관련 종사자를 비롯하여,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별도의 신청접수 없이 당일 현장 참여 신청 방식으로 운영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