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5일(금) 대학본부 소회의실에서 학생홍보대사 ‘한벗’ 단원들을 대상으로 CS(Customer Satisfaction 고객만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한밭대 기획처(처장 김윤기)가 홍보대사 학생들의 기본적인오프라인 활동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CS교육 전문가인 손지원 강사의지도로이론강의와실습이이뤄졌다.
자 따라 해보세요 '개구리 뒷다리'
손지원 강사는 자신의 선창에 맞춰 한벗 단원들이 “개구리 뒷다리”를 따라 하자 홍보대사 여러분 ‘마음에는 긴장, 얼굴엔 미소’를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라고 당부했다.
이날강의에서한벗 단원들은 손지원 강사로부터 홍보대사의 역할과 마음가짐 의전등에대해배웠으며 이어진 실습에서는 헤어스타일과 이미지 연출법 행사에서의 상황별행동요령등을익혔다.
교육에 참가한 전지봉 학생(공공행정학과 3학년)은 한밭대를 대표해 유니폼을 입고 있는 만큼 옷매무새와 마음가짐,행동까지 항상 주의해야 한다는 점을 다시한번느낄수있었다며이러한 경험들이 취업이나 사회생활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밭대는 총 10명의 한벗 단원이 활동 중이며 이들은 대학의 브로슈어 홍보영상 등의주인공 대학입시박람회 홍보활동 캠퍼스 투어와 교내·외 각종 행사의 스텝으로 활약하고있다.
한밭대 김영택대외협력홍보팀장은 학생홍보대사를보고우리 대학에지원했다는 신입생들이있을 정도로 한벗 단원들은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한밭대의 얼굴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CS교육은 필수적이다라고 강조하고,
이러한 역량과활동성과를 바탕으로앞으로는온라인을 통한 대학홍보 활성화에도 주력할 수있도록 방송·영상제작 SNS 활동 팁 등 디지털 콘텐츠 관련 교육도적극지원할계획이라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