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메디컬센터- 강용수원장
상태바
하나로메디컬센터- 강용수원장
  • 최무전 편집이사
  • 승인 2009.04.07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로메디컬센터-강용수원장
MBS TV가 야심차게 기획 취재하고 있는 ‘명의(名醫)·명소(名所)를 찾아서’ 오늘은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하나로 메디컬센터를 찾았다. 

우리나라에서 이름난 병원은 거반 서울에 자리를 잡고 있다.

이름만 대면 알 수 있을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그들 병원은 최첨단 장비는 물론 수준 높은 의료진이 있어서 비싼 경비를 들이더라도 안심하고 내 몸을 맡길 수 있어서 좋다는 것이다. 기자는 얼마 전 대전지역에도 서울의 유명병원 못지않은 최첨단 검진센터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런데 이곳은 세계적인 최첨단 장비를 갖춘 것은 물론 무엇보다도 환자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 이 가득한 최고의 의료진들이 포진되어있다는 사실에 놀라움과 기대감을 감출 수 없었다.

하나로 메디컬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최첨단 의료장비는 이미 일급 종합병원을 뺨치는 수준으로 올라섰다. 대표적으로 지멘스사의 3.0T MRI, 64채널 MDCT 컴퓨터 고성능 영상기기, 스펙트럼 전자색소 내시경 등을 갖추고 있다.


▲ 800평규모의 하나로메디컬센터.
그야말로 One-Stop 종합 건강 검진센터로 거듭난 것이다. 무엇보다도 환자의 불안감과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덜어주기 위해 검사 현장에서 즉시 판독, 전문의와 상담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하여 업계에서는 이미 고객 만족도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관광과 휴양의 도시인 유성 한복판에 우뚝 선 하나로 메디컬센터는 교통 접근성이 편리하고 특급 호텔 수준의 편의 시설과 여유 공간을 갖추고 있다.

환자 중심의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하나로 메디컬센터는 예약, 검진, 결과 처방, 사후 관리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방될 뿐만 아니라 고객 평생 관리 시스템을 통하여 종합 병원 이상의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모든 의료 문제를 자체적으로 완벽하게 처리하여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하고 있다. (편집자 주)

ⓒ Photo by mbs
▲병원의 위치와 시설 규모 및 진료과목은?

-우리 병원은 유성사거리 온천역, CJ빌딩 3층에 위치하고 있다. 약 800평 규모의 크기에 진료과목분야는 주로 건강검진센터로서 영상의학과 선생님들과 내과선생님들 총 6명이 진료를 하고 있다.

▲진료 활동 중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분야와 그 이유는?

-면허증을 딴 지 벌써 20년이 넘었고, 개업에 임한지 10년이 넘었다. 좋은 환경과 좋은 장비로써 진료를 하고자 하는 의사의 꿈은 대부분 비슷한데 현실적으로 너무 많은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쉽지 않았다.

기존에 개업하고 있었던 여러 선생님들과 의견을 같이 해서 ‘좀 더 투자를 해서 제대로 된 진료를 해보자’는 취지아래 새로 개업하게 된 것이다.

▲의사로서 가져야할 덕목이나 사회적 역할이 있다면?

-의사들에게 사회적으로 더 많은 책무가 따르고 있으나 현실적으로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다. 최고의 시설로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의사로서 가장 보람된 일일 것이다.

어떤 의사든 같은 생각을 하고 있으나 쉽게 추진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우리 하나로 메디컬센터에 속한 모든 의사들은 한 마음이 되어 대전 최고의 의료시술을 베푸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것이 우리의 역할이라 생각한다.

▲건강수칙이나 환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2년 전에 재미있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미국인들은 암 진단을 받게 되면 그 때부터 건강에 신경을 쓰고, 우리나라 사람들은 암 진단을 받으면 ‘나는 이제 죽었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미국은 우리보다 선진의료기술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병을 빨리 진단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제는 우리도 아파서 병원에 가는 것이 아니라 병이 없는 것을 확인하러 가는 시대가 되었다. 자각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미리 검사를 받아서 조기 발견만 하면 어떤 암이라도 완치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 한 것이다.

영리한 국민들이 건강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 우리 센터에서 나름대로 그런 일에 일조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


▲유성 하나로 메디컬센터의 자랑은?

-우리 병원의 모태는 중리동, 하나로 영상의학과이다. 중리동 선생님들과 유성 선생님들이 뜻을 모아서 세계 최첨단 의료기기를 도입, 숙련된 전문의들로 하여금 질 좋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자는데 의견이 일치하여 탄생된 것이 하나로 메디컬센터이다.

현재 우리가 가장 자랑하고 싶은 것은 3T MRI를 한국 최초로 도입했다는 것이다. 물론 기존에 3T MRI가 도입된 적이 있었지만 지멘스사에서 나온 3T MRI는 우리나라 최초 최고의 장비라 할 수 있다. 기존의 MRI 1.5T에 비해서 2배 이상의 자장으로 보이기 때문에 실제적인 영상으로 보면 100% 이상의 선명도이 보장된다.

이런 첨단 기기를 통해 환자분들께 보다 정확한 진료를 해드릴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우리 병원에는 64채널 CT가 있다. 대학병원에서는 1~2년 전에 도입한 것이지만 개업의로서는 하나로 메디컬센터가 처음일 것이다. 64채널 CT는 기존의 1채널 CT에 비해서 눈(디텍터)이 64개가 더 있기 때문에 그만큼 빨리 찍을 수 있다.


▲ 한국 최초로 도입한 3T MRI 장비.
시급을 다투는 심장병 검사에는 더없이 유용한 것이다. 우리나라 성인들 중에서도 최근 심장병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자각증세가 발견되기 전에 큰 병원에 입원하여 검사를 받기란 시간과 경비 면에서 결코 쉽지 않은 노릇이다.

하지만 이제는 CT 촬영 한번으로 심근경색증을 미리 예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상이 발견되면 즉시 시술도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내시경 검사 또한 스펙트럼 전자 내시경을 도입해서 좀 더 정확한 시술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은 최첨단 기기로 정확한 검진을 할뿐만 아니라 환자들이 좀 더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공간과 편의 시설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에 보람을 느끼고 있다.

[취재/최진규 기자, 촬영/이준희 기자]


[강용수 원장 프로필] 충남대학교의과대학졸업 충남대학교병원전문의수료(영상의학과) Windsong radiology, Buffalo, NY, 유방영상진단연수 분당서울대병원 심장 CT, 유방MRI 연수 전 선사방사선과원장 현 하나로의원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